이마트, 매장에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설치
작성자 : 피스우즈
미래형 친환경차인 전기차 보급의 가장 큰 걸림돌은 충전입니다. 충전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다 충전할 곳도 마땅치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마트의 시도는 칭찬받을 만합니다.
이마트는 2일부터 매장에 ‘집합형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집합형 충전소는 여러 대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이마트가 설치한 집합형 충전소는 초고속(100kwh급) 전기차 충전소입니다. 현대 아이오닉을 기준으로 18대의 차를 40분만에 완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외에 레이, 소울, 스파크, 볼트 등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호환형 충전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속초점, 강릉점, 검단점, 구미점 등 4곳에 집합형 초고속 충전소를 선보였습니다. 11월에는 성수점, 죽전점, 광산점, 제주점, 신제주점, 서귀포점 등 6개 점포에 충전소를 더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마트는 해마다 30개 이상 충전소 설치를 진행해 2021년까지 140여 개 모든 점포를 포함, 신세계 그룹사 영업장에 총 1100기의 집합형 충전소를 구축할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충전요금 결제도 간편하도록 했습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로 결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 요금은 회원가 기준 초급속(100kwh급)은 250원, 급속(50kwh)과 중속(20~25kwh)은 173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