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뉴스

이미지 : 기네스 월드 레코드 트위터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기네스 세계 기록 3개 갱신

작성자 : 피스우즈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갱신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 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습니다.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1억 110만 뷰를 달성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다고 합니다.


이어,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다이너마이트' 뮤직 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유튜브 뮤직 비디오'로도 등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갱신된 3개 부문의 기네스 세계기록은 지난 6월 발표된 블랙핑크(BLACKPINK)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환하게 불을 밝힐 거야!"라는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곡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인 RM에 의하면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이 곡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의 마음이 담긴 이 곡은 발표된 지 첫 주에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9월 첫째주에는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아시아 아티스트 중 21세기 최초로 핫 100 차트 1위 달성', '한국 아티스트 중 최초로 빌보드 양대 차트 석권', '비영어권 가수 최초로 핫 100, 아티스트 100, 빌보드 200차트 1위 석권' 등의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