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명상 : 화온의 행복한 명상

햇빛 명상

작성자 : 화온 에디터

어느덧 찬바람에 옷깃을 여미고, 모자와 장갑을 챙기는 겨울이 왔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따듯한 햇볕의 품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해님이 없었다면 이 세상 만물도 생기지 않았겠지요. 해님의 위대함에 저절로 머리가 숙여질 정도입니다.

 

요즘 제가 한낮에 하고 있는 <햇빛명상>을 소개합니다.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장소면 어디든 좋습니다. 햇빛을 향해 허리를 똑바로 세우고 앉습니다. 허리를 똑바로 세우고 서서 해도 상관없습니다. 손은 살포시 무릎 위에 놓던지, 배 위에 놓아도 됩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며 배를 부풀리고, 길고 가늘게 뱉어 배를 홀쭉하게 만드는 복식호흡을 합니다. 눈은 살짝 감고 내면의 의식은 이마 정수리 부분 인당 쪽을 바라봐도 좋고 단전 쪽을 향해도 좋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편안하게 호흡을 계속합니다. 얼마 안 가서 온몸이 빛으로 환해지고 따스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해님의 사랑이 얼마나 크고 깊은지 온몸으로 실감하는 순간입니다. 해님은 세상 만물에게, 평등하게 골고루 생명의 에너지를 보내주십니다. 해님이 주시는 그 생명의 빛과 에너지로 세상 만물이 살아갑니다.

 

그렇게 모든 사랑을 쏟아붓지만, 지구의 생명들에게 무얼 바란 적이 없습니다. 조건 없는, 가없는 해님의 사랑에 깊이 고개를 숙입니다.

 

“고맙습니다.”

“해님의 가없는 사랑을 본받아 저도 그렇게 사랑과 축복을 나누는 삶을 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