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뉴스

이미지 : 더본코리아 홈페이지, 네이트판

백종원의 김치 3통, 한 가족을 울리다

작성자 : 유인선 에디터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선행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의 아픈 가족을 위해 백종원 대표가 환자용 김치를 개발해 보내줬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자신을 한강에서 일하는 요트 강사라고 소개한 A씨는, “백종원 대표님 정말 이러시면 어찌합니까. 눈물이”라는 글에서, 얼마 전 백종원 대표가 자신의 교육생으로 강습을 받았다며 운을 뗐습니다.

 

백 대표에 대해 처음에는 그냥 성공한 사업가 정도로 봤었다는 A씨는, 백 대표가 사생활에서도 TV에서 보여주었던 그대로 생활하는 것을 보고 백 대표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교육 일정을 무사히 마친 A씨는, 갑작스럽게 친누나로부터 한 가지 부탁을 받았습니다. 누나의 시동생이 많이 아파서 누나가 간간이 환자식을 만들어 갖다주고 있었는데, 혹시 환자를 위한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백 대표에게 물어봐줄 수 있냐는 것이었습니다.

 

백 대표와의 교육 일정이 완전히 끝나 연락하기 곤란했지만, A씨는 용기를 내 백 대표에게 사정을 설명하면서 “환자를 위한 김치를 담그고 싶은데, 방법을 가르쳐주셨으면 한다”라는 장문의 메시지를 조심스럽게 남겼습니다.

 

그리고 30분 뒤, A씨는 백종원 대표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A씨에 따르면, 백 대표는 “고춧가루를 안쓰고 파프리카 가루로 만드는 방법이 있다”라며, “우리 개발팀을 통해 3일 정도 테스트해 보고 알려 드리겠다. 환자가 먹을 건데 막 만들 수 없지 않나”라고 친절하게 말했다고 합니다. 또 연신 감사를 전하는 A씨에게 너무 감사하지 말라며 자신들 또한 테스트할 기회가 생겨 좋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3일 뒤, A씨는 백 대표의 매니저로부터 개발팀에서 만든 김치 세 통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너무나도 감동해 김치를 앞에 두고 큰 절을 올리고 싶었다는 A씨는, “김치 담그는 방법만 알려줘도 되는데 직접 담가서 보내줬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른다. 집에서는 난리가 났다”라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이후 백 대표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한 A씨는, “이렇게 선행을 더욱 더 알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됐다”라며 글을 남긴 이유를 말했습니다. 또한, 가족들 모두 백 대표에게 너무나도 감사하고 있으며, 온 동네에 백 대표에 대한 칭찬을 하고 있다며 백 대표에 대한 고마움을 재차 표현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백 대표가 괜히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백 대표를 응원한다”, “역시 좋은 사람이다”,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등등 백 대표를 칭찬하고 응원하는 댓글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