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뉴스

이미지 : 소피스터디움 트위터

BTS 공연에 특별 게스트로 초대된 14세 소년

작성자 : 권우현 에디터

방탄소년단(BTS)의 공연이 27일 시작됐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2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공연이어서 그런지 공연장인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은 세계 각지에서 몰려든 BTS 팬 ‘아미’들로 가득 찼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는 특별 초청 손님이 있었는데요. 올해 14세인 해리슨 캔실라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캔실라는 ‘열혈’ 아미입니다.

 

아버지인 워랜 캔실라는 현지 언론에 “해리슨이 아침에 일어나 맨 먼저 하는 일이 BTS 공연 영상을 틀어 놓고 춤을 따라하는 것”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해리슨과 가족은 소파이 스타디움의 ‘100만 번째 관객’으로 초청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해리슨과 가족이 특별 초청 손님이 된 데는 애틋하면서도 아름다운 사연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사우전드오크에 사는 캔실라는 BTS 공연이 LA에서 열린다는 얘기를 듣고 표를 사기 위해 몇 달 전부터 이웃집 마당을 쓸어주며 돈을 모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입장권은 눈 깜짝할 사이에 매진됐고 결국 인터넷에서 비싼 재판매표를 사야 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하지만 이런 안타까운 상황은 곧 아름다운 이야기가 됐습니다. 캔실라의 소식을 들은 누군가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사연을 올렸고 130명이 넘는 사람들이 400만 원이 넘는 돈을 모았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현지 언론을 통해 알려졌고 소파이 스타디움 측은 캔실라 가족 네 명을 경기장 개장 후 ‘100만 번째 관객’으로 초대했습니다.

 

아름다운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캔실라 가족은 소파이 스타디움 쪽의 초청 전에 기부금 일부를 보태 네 장의 티켓을 구입했는데 이들 티켓을 형편이 어려운 BTS 팬들에게 모두 나눠줬습니다. 또 표 구매비에 쓰라고 모아준 돈 가운데 표를 사고 남은 돈은 모두 지역 자선단체에 기부했습니다.

 

누나 애널리스 캔실라는 NBC와의 인터뷰에서 “해리슨은 앞으로 평생 되풀이할 얘기가 있다면 지금이 바로 그 순간일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