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ALL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음식

작성자 : 권우현 에디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이러스 질환은 치료가 어렵습니다. 바이러스가 끊임없이 돌연변이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백신을 개발하는 데도 1년 가까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갈 때 마스크를 쓰고 외출 뒤에 반드시 비누로 손을 씻는 등 개인위생만 잘해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우리 몸 안에는 병원균이나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면역 시스템이 있어 철통방어를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현대인들이 만성피로와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약해져 있다는 겁니다. 오랫동안 푹 쉬면 면역력이 회복되지만 그렇다고 하던 일을 그만두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주말에라도 충분히 쉬어주는 게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늘, 양파, 생각, 녹차 등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화학물질이 들어 있는데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에도 알리신이 있습니다. 하지만 열에 약해 조리할 경우 파괴되기 때문에 생 양파를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알리신과 마찬가지로 효능이 있는 케르세틴이라는 화학물질은 열에도 파괴되지 않습니다. 조리해서 먹어도 되는 것이지요.

 

생강에든 페놀 화합물도 항염증 및 항박테리아 기능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녹차에 든 카테킨과 테아닌 성분은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된장, 청국장, 고추냉이 등도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데 힘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