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생활·문화 : 마음으로 찍은 풍경

사이먼이 눈 위에 그린 기하학적 그림. [이미지 : 사이먼 벡 인스타그램]

눈밭에 발로 그린 놀라운 그림

작성자 : 유한울 에디터

사이먼 백은 스노우 아티스트로 불립니다. 눈 위에 발자국으로 만든 거대한 기하학적 문양이 그의 작품입니다.

 

영국 출신인 사이먼은 2004년 크리스마스 때부터 이 같은 활동을 시작해 해마다 겨울이면 눈밭에 화려한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이먼의 작품은 자연 그 자체입니다. 거대하고 화려한 기하학적 무늬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스노우 슈즈와 그 자신의 노동력 뿐입니다.

 

사이먼이 스노우 슈즈를 통해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 [이미지 : 사이먼 벡 인스타그램]

 

모든 작품은 자신이 눈밭 위를 걸어가며 만든 ‘발로 그린 그림’입니다. 크기는 축구장 크기의 5배 이상이 될 정도로 큽니다. 작업에 걸리는 시간도 최소 일주일 이상입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작품은 기온이 올라가면 흔적조차 없이 녹아 없어집니다. 티벳 스님들이 수행을 위해 물들은 돌가루로 만다라를 그린 뒤 무심하게 없애버리는 것과 비슷합니다.

 

사이먼이 눈 위에 그린 기하학적 그림. [이미지 : 사이먼 벡 인스타그램]

 

사이먼은 작품 아이디어를 자연에서 얻습니다. 눈송이, 선인장 가시, 대마초 잎 등에서 얻은 기하학적 영감을 바탕으로 ‘설계도’를 그린 뒤 일일이 발자국을 찍어 눈 위에 아름다운 기하학적 무늬를 만듭니다.

 

그는 지금까지 세계 각지를 다니며 300여 개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사이먼의 올해 작업장은 콜로라도 실버스론입니다. 2일부터 시작한 작업은 16일에 완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