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사람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캡쳐

홍콩 대표 영화배우 주윤발 8000억 대 전 재산 기부

작성자 : 피스우즈

홍콩 영화배우 주윤발이 8000억 원대의 재산을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주윤발은 최근 홍콩의 한 영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전 재산인 56억 홍콩달러(약 8100억 원)을 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영화 홍보를 위해 대만을 방문했을 때 팬들 앞에서도 같은 다짐을 했습니다.

 

 “그 돈은 내 것이 아니라 내가 잠시 보관하고 있는 것일 뿐입니다.”

 

주윤발은 1980년대 ‘영웅본색’ ‘첩혈쌍웅’ 등으로 홍콩 누아르 영화의 전성기를 이끈 대표 배우입니다. 
그 뒤에도 '와호장룡', '황후화', '캐리비안의 해적-세상의 끝에서', '리플레이스먼트 킬러' 등 중화권과 할리우드의 여러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주윤발은 많은 팬을 갖고 있습니다. 연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주윤발은 검소한 생활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달 용돈으로 12만 원을 쓰고 특별한 일이 없을 때는 버스를 타고 다닙니다. 개인 차량도 없습니다. 

 

휴대폰이 고장 나기 전까지 17년 동안 썼다는 일화도 유명합니다.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고 서민들이 가는 식당을 즐겨 찾기 때문에 홍콩 시민들은 그와조우할 때가 많습니다. 주윤발은 시민들의 사진 촬영 요구에도 늘 기쁘게 응합니다. 

 

팬들은 주윤발의 말과 행동에서 감동을 받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힘든 것은 많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평화롭고 평온한 태도로 사는 것입니다. 내 꿈은 행복해지는 것이고 보통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주윤발의 아내 천우리롄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987년 주윤발과 결혼한 그는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는 남편의 결정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출연료를 투자해 자산을 늘렸을 뿐 아니라 주유발의 기부활동을 돕기 위해 단체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두 부부의 삶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